충주시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 개청식

지하1층 지상 4층 규모의 생활SOC복합시설

강승일

2023-10-05 10:29:50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시 달천동행정복지센터는 5일 생활SOC복합시설 개청식을 달천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은 2020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20억원, 도비 3억원, 시비 47억원 등 총 70억원을 투입해 기존 달천동 행정복지센터 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신축됐다.

시설은 1층 달천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해 카페, 로컬푸드판매점, 주민자치프로그램실, 북카페, 동아리실, VR스포츠교실, 생활체육센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달천동은 오는 12월 가칭 달래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인가가 마무리되면 카페, 로컬푸드판매점, 북카페, 동아리실, VR스포츠교실, 생활체육센터 등 주민들에게 쾌적한 공간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충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이 정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고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달천동의 발전과 주민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달천동 생활SOC복합시설 개청은 주민분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됨과 동시에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VR스포츠교실이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더욱 가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께서 방문해 주시고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