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립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 교육 운영

강승일

2023-09-27 07:59:45




진천군립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 교육 운영



[세종타임즈] 진천군립도서관은 오는 10월 17일과 24일 오전 10시 생거진천혁신도시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작가와 함께하는 부모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부모 교육은 북스타트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유아 시기부터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하나로 추진된다.

먼저 10월 17일 교육에서는 ‘충분히 괜찮은 부모 노릇’이란 주제로 완벽해지려는 마음을 내려놓을 때 우리는 충분히 좋은 부모가 될 수 있다는 부모 노릇의 실제적인 지침과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교육은 ‘부모 노릇’의 저자인 행복 비전연구원 민승기 원장이 진행하며 EBS 방송 강의 등 전국 지자체의 학생과 부모를 대상으로 인성 지도력, 소통 강의 등 부모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인성이 경쟁력이다’, ‘행복한 부모 리더십’등이 있다.

10월 24일에는 맑은숲아동 청소년상담센터 이임숙 소장이 교육을 진행하며 ‘기적같이 아이가 달라지는 부모 말의 힘’이란 주제로 치유와 성장을 위한‘부모의 말’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가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임숙 소장은 EBS ‘부모 클래스’ 등에 출연한 부모 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엄마의 말 공부’,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다’,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등 다수의 육아 도서를 집필한 인기도서 작가다.

강연은 자녀 양육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오는 10월 12일까지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군 관계자는 “자녀 양육에 대해 부모의 고민을 함께 풀어보고 현명한 자녀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강연을 마련했으니,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