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강승일

2023-09-21 07:11:28




서산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는 지난 20일 승강기 사고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합동훈련에는 서산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충남지사, 승강기 유지관리업체 관계자와 훈련 참관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승강기 이상 발생을 가정하고 진행된 이번 훈련은 사고 발생, 상황전파, 구조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사고 발생 후 승강기 내 비상통화장치를 이용해 상황을 전파하고 관리주체의 신고로 119구조대와 승강기 유지관리업체가 도착해 신속히 구조활동을 진행했다.

시는 이날 참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승강기 사고사례, 예방대책, 사고대응 요령 등 승강기 안전교육을 병행해 훈련 효과를 높였다.

승강기 사고 발생 시 승강기 번호를 확인해 상황을 신고하고 문을 강제로 열려고 시도하지 않고 전문가의 구조가 진행되는 동안 승강기 내 손잡이를 잡고 기다려야 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재난과 안전사고는 예측하기 어려워 사전 훈련과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훈련과 교육이 승강기 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 시민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재난·사고 예방 홍보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