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세토피아, ㈜KCM인더스트리, ㈜앤에스월드와 2000억원대 규모 투자협약 체결

강승일

2023-09-20 10:24:11




증평군청사전경(사진=증평군)



[세종타임즈] 충북 증평군과 충청북도, ㈜세토피아, ㈜KCM인더스트리, ㈜앤에스월드는 20일‘2023 첨단 우수기업 투자유치 설명회’가 열린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00억원대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KCM인더스트리와 ㈜앤에스월드는 공급사와 납품사로 ㈜KCM인더스트리는 희토류기반의 네오디뮴 분말을 생산 납품하고 ㈜앤에스월드는 이를 희토류 영구자석으로 제조해 기차 모터, 자동차 센서 각종 가전제품 등을 제조하는 수요처에 공급하고 있다.

또한 ㈜세토피아는 ㈜KCM인더스트리 지분을 취득한 데 이어 최근 ㈜앤에스월드 지분도 인수하며 베트남 VTRE사와 합작법인인 지씨엠을 통해 안정적으로 확보되는 희토류 산화물 및 금속를 제조해 희토류 공급사슬을 구축하고 금속, 합금 제련 기술 국산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이재영 군수는 “투자를 결정해 준 각 기업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가 전략산업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토피아는 희토류 공급사슬 구축과 금속, 합금 제련 기술 국산화를 목표로 국내 선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