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반부패·청렴 대책 마련 간담회’개최

강승일

2023-09-19 10:53:32




서천군청사전경(사진=서천군)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지난 19일 서천군청 상황실에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한‘반부패·청렴 대책 마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반부패·청렴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청렴만족도 자체 조사 결과 취약 분야 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김기웅 군수가 직접 주재한 가운데 부서 주무팀장 및 부읍·면장 등 실무관리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 6월 시행한 자체 청렴만족도 조사 결과 개선해야 할 조직문화와 부당한 업무 지시 대처방안, 조직 내 갑질 피해 유형 및 대책 등을 논의했으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관행타파 및 조직분위기 개선을 위한 노력, 교육제도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공직 사회의 불공정 해소와 세대 간 화합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공유했으며 친절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질적인 친절 교육 및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 확대 시행 등의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앞으로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익명 신고 제보시스템 모의 훈련, 청렴 교육 시행 등 반부패·청렴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분야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군민 여러분께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