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치유농업 실무과정’교육 성료

강승일

2023-09-19 08:56:25




옥천군농업기술센터 ‘2023년 치유농업 실무과정’교육 성료



[세종타임즈] 옥천군농업기술센터는 19일 치유농업 실무과정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치유농업 실무과정 교육은 지난 5월 관내 치유농장을 운영하거나 운영할 예정인 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생 26명 모집했으며 이 중 18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문화된 치유농장 운영에 필요한 실무를 목적으로 치유농업 이해와 사례 치유농장 운영을 위한 점검사항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치유자원 활용 방안 치유음식 이론 및 실습 우수 치유농장 현장 견학 교육생 농가현장 컨설팅 등의 주제로 5월 30일부터 9월 12일까지 총 10회를 운영했다.

박화백 수료자 대표는 “치유농장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과정을 배웠고 특히 관내 농장을 방문해 치유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치유음식을 먹으며 고객 입장에서 심신 안정과 치유농업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다양한 농촌 치유자원과 치유적 역량을 지닌 이번 수료생들의 농장이 옥천의 치유농장 우수사례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술지원과 한정우 과장은 “옥천은 국토의 중심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대청호 청정 농업자원이 풍부한 치유농업하기 좋은 지역이며 아직 초기 단계지만 군민들의 치유농업에 대한 관심을 더욱 증대시키고 치유농장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옥천 치유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새로운 농가 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치유농업이란 국민 건강의 회복 · 유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농업 · 농촌자원의 활용과 이와 관련한 활동을 통해 사회적 또는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