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민선 8기 역점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주문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에 따른 시민 불편 방지 위해 적극적인 의견 수렴 강조

강승일

2023-09-18 14:08:29




이범석 청주시장,‘민선 8기 역점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주문



[세종타임즈] 이범석 청주시장이 민선 8기 역점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8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2024년은 민선 8기 청주시가 해야 할 일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며 “현재 진행 중인 2024년 주요업무 보고회를 통해 사업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재점검하고 부진·지연 사업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 속도감 있게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선 8기 사업·시책의 성과를 보다 높이고 시민 체감도 높일 수 있도록 직원 분들의 열정과 창의가 보태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국세·지방세 세입 감소 등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재정 여건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적은 재원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더 치열한 고민을 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근 우리 지역에 많은 행사와 축제가 이뤄지고 있다”며 “다음 달까지 열리는 청주공예비엔날레에 많은 분들이 찾아와 수준 높은 작품들을 관람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원생명축제와 디저트·베이커리 페스타 등도 개최 예정인데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말했다.

또 “현재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을 추진하고 있는데, 오랫동안 이용하던 노선이 변경됨에 따라 시민들이 적응하는 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며 “노선을 개편하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 의견을 수렴하라”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한가위를 위한 추석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도로변, 공원 제초작업이나 청소 등 불편사항에 대해 미리 점검하고 보완해 시민 분들이 한가위를 불편 없이 보내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