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상상제작소’ 개최

대학생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굴 및 학생 시정참여 기회 확대

강승일

2023-09-14 06:09:43




관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상상제작소’ 개최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관내 대학생을 대상으로‘별별이야기 상상제작소’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이 꿈꾸는 행복 도시를 그리다 를 주제로 청년 인구 유입 및 정착지원 정책, 청년 일자리, 결혼 · 출산 · 육아 등 청년의 삶의 질을 향상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며 또한 재미있는 도시, 매력있는 제천 을 주제로 타지역과 차별화된 관광 자원 콘텐츠 및 문화 아이템 발굴 등 제천시 발전 및 시정 전반에 대한 자유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한 달간이며 응모 자격은 세명대와 대원대 재학생 및 대학원생도 참여가능하고 개인 또는 3명이내 팀별로 참가 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 및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3명 각 50만원, 장려 5명 각 30만원을 시상하고 참여작의 고득점자 5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각 대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시 홍보학습담당관 대학교육지원팀로 문의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젊은 학생들의 유연한 사고와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로 학생들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젊은층의 목소리가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으로 지역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