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자연보호협의회, 수해쓰레기 수거 및 가시박 제거실시

강승일

2023-09-13 10:07:17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세종타임즈] 옥천군 자연보호협의회는 13일 옥천군 군북면 이백리 서화천 주변에서 수해쓰레기 수거와 생태계교란종인 가시박 제거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옥천군 자연보호협의회, K-water 대청댐지사, 옥천군청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옥천군 군북면 서화천 일원에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계교란식물로 지정된 가시박 제거를 실시했다.

옥천군은 매년 자연보호협의회에 주민참여예산 100만원을 지원해 쓰레기수거,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등 민간주도의 자연보호활동의 자발적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또한, 옥천군 자연보호협의회는 사회적협동조합인 금강의 구성원으로 대청호의 비점오염원 저감을 위한 매년 여름 녹조제거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건강한 자연환경보전을 위해 환경감시인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다.

옥천군 자연보호협의회 회장 박찬훈은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쓰레기 수거와 우리 토종식물의 고사를 막기 위해 가시박 제거라는 의미있는 활동을 계획하게 됐다”며 “옥천군민 모두가 자연환경보전에 더욱 관심을 가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천기석 환경과장은 “매년 지속적으로 환경정화활동에 힘써주고 계신 자연보호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