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최초로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가형 가공상품 실시간 방송 판매 지원

강승일

2023-09-11 06:57:51




서산시 우수 농가형 가공상품(사진=서산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 최초로 최근 소비 흐름에 발맞춰 지역의 우수한 농가형 가공상품을 실시간 방송 판매를 통해 소비자에게 소개한다.

시에 따르면 상품성과 아이디어는 우수하나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방송은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재배하고 가공하는 7개 농가가 참여한다.

시는 전문 상품안내자의 도움을 받아 농업인이 직접 출연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제품을 홍보해 신뢰도를 높일 계획으로 방송은 오는 9월 12일과 19일 2일간 진행된다.

12일 방송은 '환절기 건강 먹거리, 서산에서 왔소'라는 콘셉트로 서산 생강청, 생강칩, 표고버섯 맛간장, 아로니아 싱싱초 등 서산의 우수 가공상품을 단품 위주로 소개한다.

19일 방송은 '추석 선물은 어디? 해뜨는 서산'이라는 콘셉트로 추석 명절을 겨냥한 참기름, 생들기름, 생강차, 생강한과 등 가격과 마음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선물용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소개한다.

특히 이번 방송은 지난 4월애 개소한 서산시농업기술센터 내 청년농업인 e음 협업실에서 진행되는 첫 라이브 방송으로 향후 청년농업인 e음 협업실의 활약이 기대된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로 가공한 상품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실시간 방송 판매는 낮은 수수료와 마케팅 효과도 커 앞으로 농가들이 새로운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