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옥천군 새마을회에 다회용기 사용문화 활성화를 위한 식기세척기 지원

강승일

2023-09-07 08:47:46




옥천군청사전경(사진=옥천군)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7일 옥천군청 군수실에서 ‘축제장 내 다회용기 사용 활성 문화 확산’을 위해 옥천군 새마을회에 식기세척기 5대를 지원했다.

이번 식기세척기 지원은 코로나19 이후 본격 대면 행사로 전환되는 지역 축제에서 1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제공을 통해 1회용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축제장 내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에 옥천군 새마을회는 9월 7일부터 9월 10일까지 개최되는 ‘제36회 지용제’에서 4일간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에서 모든 음식을 다회용기에 담아 제공할 계획이며 1회용품은 부득이한 경우 최소한으로만 제공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이번 식기세척기 지원을 통해 제36회 지용제뿐만 아니라 모든 축제에서도 다회용기 사용이 확산되길 바라며 나아가 일상 생활에서도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문화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1회용품은 주지 않는 것만큼 받지 않는 것도 중요하기에, 제36회 지용제에서는 1회용컵 대신 텀블러를,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를 사용해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축제 문화 만들기에 옥천군민 모두가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