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청렴 실천·갑질 예방 교육 가져

강승일

2023-09-05 07:46:33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고위공직자, 올해 승진자, 신규임용자 등 공직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의식 제고와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2023년 청렴 실천·갑질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 교육 전문 강사인 강상우 강사를 초청해 청탁금지법과 이해충돌방지법, 갑질 금지 등 공무원 행동강령·음주운전 예방을 중점으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됐다.

또한 직무관련자 거래 신고 예산의 목적 외 이용, 경조사 통지의 제한, 갑질 유발요인 정비 등 다양한 현장 사례들이 소개돼 참여한 공직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받았다.

교육 시작에 앞서 송기섭 진천군수는 “주민들의 공무원을 향한 청렴에 대한 눈높이와 기대가 달라졌다”며 “청렴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를 하는 공직자로 거듭나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더욱 확대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진천군을 만들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천군은 매년 전 직원 청렴 교육을 하고 있으며 청렴 상시 자가 학습시스템 운영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청렴 해피콜 알림이 운영 등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