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비엔날레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전 부서 협력’주문

신청사 설계 공모 시작. 설계 과정부터 시민 의견 수렴 강조

강승일

2023-09-04 13:22:10




이범석 청주시장,‘비엔날레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전 부서 협력’주문



[세종타임즈] 이범석 청주시장이 공예비엔날레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전 부서가 협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4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보고에서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청주공예비엔날레가 개막했다”며 “57개국 작가의 작품 3천여점을 선보이고 시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 부서는 많은 분들이 비엔날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널리 알리고 행사가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청주시 신청사 설계 공모를 시작했다”며 “근무하는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우리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청사를 설계하고 공사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설계에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설계 과정에서부터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추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어느 사업을 추진하더라도 여러 부서가 관련이 있고 함께 노력해야만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며 “정책기획과가 중심이 돼 부서간 긴밀한 협력 아래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지난 7월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의 응급복구를 마치고 항구복구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며 “수해 복구가 신속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라며 재발 방지를 위해 마련한 개선방안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우리 지역에는 경쟁력 있는 많은 관광 자원이 있다”며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청주시의 관광이 더욱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그동안 갖춘 관광 인프라와 자원을 연계해 가족과 함께 우리 지역을 찾는 많은 분들이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