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강승일

2023-09-01 05:34:20




음성군, 2023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023년 상반기 중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통해 주민의 편익증진에 기여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최종 선발하고 1일 개최된 정례 직원조회 시 표창장을 수여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에 따라 실시한 것으로 적극행정평가단 및 직원 참여단의 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에서 심의·의결했다.

이번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민원과 백승범 주무관은 개발비용 민원 처리 절차 간소화로 민원인 만족과 세수 증대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그동안 개발부담금 부과 시 민원인은 개발비용 입증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전문업체를 이용해야 하는 경제적 부담을 겪었으며 부과 후 누락된 비용 발생 시 민원이 발생하는 문제 또한 지속됐다.

이에 민원과 백승범 주무관은 민원인의 편의 및 행정효율 향상을 위해 개발비용 산출명세서 작성을 위한 서류 간소화를 추진했고 세정과·산림녹지과·수도사업소 등 관련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부담금 공제비용을 민원과에서 검토 후 일괄 반영토록 업무처리 절차를 개선했다.

그 결과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부담이 감소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됐으며 개발비용 업무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됨에 따라 음성군의 세수 또한 증대됐다.

군은 선발된 우수공무원에게 성과상여금 최고등급을 부여한다.

또 실적 가점 또는 대우공무원 선발 기간 1년 단축 또는 포상휴가를 부여해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우수사례를 널리 전파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업무수행이 유연하고 창의적인 공직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지역발전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음성을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 추진 공무원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