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진천군보건소는 관내 흡연자들에게 성공적인 금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금연 클리닉 금연 ON 등록’ 9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5천 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3명을 추첨해 1등은 5만원 상당, 2등은 3만원 상당, 3등은 2만원 상당의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지급한다.
금연 ON 등록 자격은 금연하고자 하는 군민과 관내 사업장 근로자 누구나 가능하며 등록자에게 무료로 금연 상담 서비스와 금연보조제, 행동 강화 물품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6개월간 금연 성공 시 성공기념품도 지급한다.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금연 ON’앱을 설치하고 관할보건소를 진천군보건소로 선택 후 금연 미션 메뉴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금연 ON’앱은 보건소 금연 클리닉에서 확인 후 전화상담 등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금연 목표를 설정하고 금연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커뮤니티 기능을 통한 금연에 관한 정보공유와 금연 일기 작성, 금연 패치 알람 설정 등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금연 클리닉 접근성 강화를 통해 흡연자의 금연 시도 장벽을 낮추고 흡연율 감소와 금연 분위기 조성으로 군민의 건강이 증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