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직무연수 개최

강승일

2023-08-30 09:19:02




영동군 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직무연수 개최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 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29일 저녁 영동군 와인터널에서 관내 보육교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힐링공연과 함께하는 보육교직원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강화와 함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1부 개회식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2부 힐링콘서트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 앞서 보육교직원들의 바쁜 하루를 돌아보는 영상을 통해 아이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보육교직원들을 되돌아보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1부는 개회식과 함께 영동군 육아종합지원센터 오수현 센터장이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오 센터장은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의 인식개선과 안심 보육환경을 조성하도록 당부했다.

2부는 성악그룹 ‘디아만테’의 공연으로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화합하는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보육교직원은 “이번 직무연수를 통해 업무에 지친 마음을 회복하는 시간이었다”며 “오늘처럼 보육교직원이 현장에서 힘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영철 군수는 “어려운 여건속에서 애쓰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과 복지향상을 위해 부지런히 소통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