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와인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동반자를 찾다

한국국제전시와 영동와인 홍보·전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승일

2023-08-30 09:18:42




영동군, 와인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동반자를 찾다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은 한국국제전시와 손을 잡고 영동와인의 국내외 홍보와 전시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시회 주최 전문 기업인 한국국제전시와의 이번 협약은 영동군의 와인산업과 한국국제전시의 전시 역량을 결합해 두 기관이 상호 유익한 협력을 이어가기 위한 첫걸음이다.

협약식은 지난 29일 영동군청 상황실에서 열렸으며 정영철 영동군수와 문영수 한국국제전시 대표이사 등 총 8명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여러 활동을 통해 영동와인의 브랜드 가치와 인지도를 높이기로 했다.

주요 내용으로 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는 국내 및 국제 박람회에서 영동 와이너리가 메인부스에 우선 배정된다.

이를 통해 영동 와인은 국내외 주류 시장에서 더욱 눈에 띄는 존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국국제전시 주최 행사에 영동와인과 영동와인축제 홍보를 위한 전용 부스가 운영된다.

이를 통해 행사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영동지역의 고품질 와인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영동와인의 매력을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주류 와인박람회 참가 시, 영동와인 부스의 참가비가 할인된다.

이러한 혜택은 영동군 와인 생산자들이 더 많은 행사에 참여해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도와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동와인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 와인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며 "한국국제전시와의 협력이 영동와인 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전시는 1987년에 설립된 전시회 주최 전문 기업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250여 차례의 전시회를 기획·주최하고 있다.

한국국제전시가 매년 주최하는 주요 전시회로는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국제건강산업박람회 국제오가닉&천연제품전시회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세계전통주페스티벌 월드비어페스티벌 부산임신출산영유아교육박람회 K-핸드메이드페어 등이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