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챌린지 개최

강승일

2023-08-30 06:25:46




진천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온라인 걷기 챌린지 개최



[세종타임즈] 진천군 치매안심센터는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을 기념해 9월 1일부터 10일까지‘치매 극복 주간 온라인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치매는 인지기능 저하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생활 습관병으로 비만의 경우 치매 위험도가 1.6배 높으며 운동 부족의 경우 1.8배 높게 발병한다.

걷기를 통한 유산소 운동은 뇌 혈류 개선 및 뇌세포의 활동을 촉진해 인지기능 저하를 막는 데 도움을 주고 치매 위험을 2.5배 줄일 수 있어 중앙치매센터가 권장하는 활동이다.

치매 극복 주간 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워크온’ 앱을 통해 진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크온 가입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검색 후 설치→‘관심 있는 커뮤니티를 찾아보세요’에서‘진천군 치매안심센터’검색 후 가입하면 된다.

해당 기간 9만 보를 달성하면 되며 걸음 수는 무리한 운동을 예방하기 위해 1일 최대 9천 보로 제한한다.

도전 성공자 중 2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편의점 교환권을 증정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며 치매에 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