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아웃리치 진행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충주경찰서와 함께 청소년 아웃리치 진행

강승일

2023-08-29 09:16:55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29일 국원고등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충주경찰서 충주교육지원청 생활교육팀 (사)한국청소년육성회 충주지구회 등 지역유관기관과 국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참여기구(솔리언또래상담자연합회, 충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의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날 아웃리치에서는 청소년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청소년전화 1388’과 찾아가는 고위기청소년 상담 ‘청소년동반자’ 등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을 홍보했다.

또한,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해 야기되는 온라인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도 진행했다.

고미숙 센터장은 “학교폭력이나 청소년 범죄 예방은 지역사회에서의 노력과 청소년 스스로의 변화 노력도 중요한 만큼 좀 더 실제적인 관심과 실천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전화접수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상담,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청소년 보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