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진천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강승일

2023-08-28 08:14:23




진천군청사전경(사진=진천군)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진천읍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2023년 진천읍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주민공동체 활동 사업 발굴, 육성, 촉진 등을 추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에는 총 9개의 단체가 지원했으며 그중 심사를 통해 6개의 단체를 선정, 각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거점시설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으며 선정된 사업 내용으로는 천진난만 플리마켓 내 손으로 내가 만드는 골목길 천진난만 놀이마당 숨은 점포 행복 찾기 중앙시장 쉼터 만들기 중앙시장 ‘떳다방’ 등이 있다.

이중 지난 26일 진천읍 정통힐링 존에서 진행된 천진난만 플리마켓은 사업 시작을 알리며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는 어린이 벼룩시장, 전통 놀이, 반려 식물 화분 체험, 레진 공예 체험, 전시회 등 지역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차려졌다.

우유갑, 폐건전지 등을 체험 스탬프와 교환해 줌으로써 환경 보호는 물론 체험의 참여도와 집중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체험 부스를 이용한 한 학생은 “체험에 참여하기 위해 집에 방치돼 있던 우유갑과 폐건전지를 찾을 수 있었다”며 “지구 살리기에도 함께 하고 이쁜 반려 식물 화분도 갖게 된 보람된 하루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