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음성군의회·청년농·농업관련기관과 농업·농촌 발전 협약

강승일

2023-08-25 09:14:27




음성군, 음성군의회·청년농·농업관련기관과 농업·농촌 발전 협약



[세종타임즈] 음성군 청년농들이 뜻을 모아 ‘촌’s RUN, 행복한 동행, 스타트업’이라는 주제로 지난 24일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지사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음성군, 음성군의회, 한국농어촌공사, 음성축산농협과 청년농이 함께 ‘농축산업 발전 협약식’을 가졌다.

또 다문화가족 사진찍기, 농촌집 고쳐주기, 청년농과의 대화의 시간을 갖고 의견을 교환하는 등 행사가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음성군 내 청년농이 자발적으로 지역 사회 일원이자 미래의 주역으로 정착하고 음성군과 관련기관은 협업·상생의 기초위에 명실상부한 농·축산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향후, 군은 청년농이 군정에 적극 참여토록 해 기후 위기, 식량주권, 미래 농업 등 사회적·정책적 환경변화에 대응한 대상지 발굴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발굴한 대상지를 바탕으로 청년농 스타트업단지, 경영실습농장, 스마트팜, 농촌융복합산업 등 정책사업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청년농은 농업은 물론, 지역 사회의 유지·발전을 위한 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희망이다”며 “농·축산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창업단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조기에 경영 안정을 이루도록 지원책 마련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