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읍맞춤형복지팀, 어르신들 복지와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

강승일

2023-08-21 09:47:20




옥천읍맞춤형복지팀, 어르신들 복지와 건강 챙기기에 앞장서



[세종타임즈]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복지위기가구 발굴 등을 위해 관내 경로당 74개소를 대상으로 매월 찾아가는 복지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령화로 인해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자살 및 고독사 등이 사회문제로 대두되어 옥천읍 위기가구 최소화를 위해 복지상담실을 운영하게 됐다.

경로당에서 만난 어르신들과 주민에게 긴급복지제도, 기초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완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등 복지서비스를 이해하기 쉽게 안내하고 있으며 위기상황에 처한 주변 이웃들을 적극 발굴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또한 작년 하반기부터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이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과 계절별 건강관리 교육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복지뿐 아니라 건강까지 챙겨드리고 있다.

경로당에서 만난 어르신들은 “다양한 제도들이 있지만 몰라서 못 받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렇게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 제도에 관해 설명해 주니 큰 도움이 된다.

또 우리 대부분이 혈압약이나 당뇨약을 먹고 있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궁금한 게 많은데 관리 방법도 알려주고 궁금증도 풀어주니 너무 좋다”며 연신 고마워했다.

곽경훈 옥천읍장은 “맞춤형복지팀과 경로당을 방문하며 어르신들 말씀을 듣다 보니 어떤 것이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지 더 생각해보게 된다.무더위로 많이 지치셨을 어르신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노인복지와 건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적극적인 의지를 표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