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외국인 주민 무료진료서비스 지원

강승일

2023-08-18 11:35:47




음성군청사전경(사진=음성군)



[세종타임즈]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0일 외국인 주민 200여명에게 무료진료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무료진료서비스는 충북대학교병원 라파엘클리닉 충청북도의사회 대한결핵협회 충북지부 씨젠의료재단 단국대학교 공공보건대학교 치위생과에서 함께 참여했다.

진료과목으로는 가정의학과, 내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정형외과, 결핵 검사 등이며 이날 100여명의 의료진들은 외국인 주민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간단한 검진과 치료를 실시했다.

더불어 이날 의료진 외에도 1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외국인 주민의 진료를 위해 통역 및 안내 등을 지원해 원활한 서비스가 이뤄졌다.

이날 무료진료서비스에 참석한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임호선 국회의원은 바쁜 일정에도 협조해주신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한교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장은 “이번 진료를 위해 큰 도움을 주신 의료진들과 자원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진료가 평소 언어장벽이나 경제적인 이유로 의료기관을 찾지 못했던 외국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들이 지역에서 정착해 융화되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