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로컬푸드 산지투어 참여 단체 모집

강승일

2023-08-14 07:20:15




지난해 10월 5일 로컬푸드 산지투어 참가자들이 음암면 농가를 방문해 밤줍기 체험하는 모습, 지난해 10월 12일 로컬푸드 산지투어 참가자들이 학교급식지원센터를 견학한 모습(사진=서산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가‘2023년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에 참여할 공공급식 단체를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공공급식 로컬푸드 산지투어는 공공급식 단체와 생산자의 교류를 통해 서산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지역 농산물을 식재료로 공급받아 공공급식을 시행 중인 기관 또는 단체 등이며 한 팀당 20명에서 30명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 단체는 농식품유통과,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모집된 단체에는 9월부터 11월 사이에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와 주요 생산시설을 견학할 기회와 농산물 수확, 가공, 시식 등을 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활동의 기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박병열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사업에 참여해 공공급식 재료가 생산, 가공, 유통되는 과정을 보고 다양한 체험도 하고 가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