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개강

강승일

2023-08-09 07:09:03




음성군,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개강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성인 대상으로 실시되는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 인문프로그램을 개강했다고 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 주관하는 사업의 일환인 ‘그림책과 함께 하는 인문학 여행’은 그림책을 매개로 자신의 내면을 비춰보고 진정한 삶의 의미를 찾는 인문프로그램이다.

우리에게 친근한 그림책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했다.

으로써 생활 속 문화 활동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고 높게 평가받고 있다.

또한, 자신의 삶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길러 행복한 삶으로 인도하는 경험과 배움의 장으로 문화수요 충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일 시작으로 11월 3일까지 13회차에 걸쳐 음성생활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이 전액 국비 지원 사업인 만큼 경력 있는 강사진에게 완성도 높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나의 잠자고 있는 예술적 감각을 깨워볼까’ 강의와 함께 군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채수찬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시작돼서 기쁘고 긍정적인 반응이 정말 반갑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해 문화 활동이 군민 여러분들 생활 속에 녹아들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