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산업안전보건 의식 높인다.공공일자리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시행

강승일

2023-08-03 09:30:17




옥천군, 산업안전보건 의식 높인다.공공일자리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 시행



[세종타임즈] 옥천군은 공공일자리사업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8월 2일 관성회관 공공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시행했다.

교육은 공공근로 신중년경력형 일자리, 청년일자리, 행복드림일자리 참여자와 관계공무원 350여명이 참석했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역본부 박성훈 차장이 사업장에서의 안전수칙 가이드, 산업재해 예방, 한여름에 생기기 쉬운 온열질환 예방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고 옥천소방서 예방총괄과 한길현 반장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일자리사업 참여자의 대다수가 고령과 취약계층인 점을 감안해 철저한 안전관리가 요구되는 만큼 눈높이에 맞춘 세부설명을 실시해 사업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모두 건강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에 유의해 주시길 바라며 특히 본격적인 무더위에서 근로를 해야 하기 때문에 야외 작업시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은 일자리사업 종료시까지 관계 공무원이 사업장별 수시안전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