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증평군은 1일 친절한 민원소통 서비스 제공과 투명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군민 만족 행정서비스에 기여한 민원 우수 공무원을 선발해 시상했다.
민원 우수 공무원은 민원 응대 친절 민원 처리 마일리지 민원 처리 스피드 민원 처리 상승률 부문으로 4개 분야 4명, 1개 부서를 선발했다.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를 반영한 민원응대 친절 부문에는 행복돌봄과 김혜영 주무관, 복지지원과 연지영 팀장 총 2명을 우수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민원처리 마일리지 부문은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을 법정 처리기한 보다 단축 처리한 경우 적립된 개인별 마일리지를 비교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환경위생과 임지수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처리 스피드 부문은 6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 대상으로 신속하게 처리해 83.1%의 단축율을 보인 체육진흥과 유지묵 주무관이 선정됐다.
또한 전반기 대비 6.58%의 민원처리 상승률을 보인 건설교통과가‘민원처리 우수 부서’로 선정됐다.
이재영 증평군수는“갈수록 복잡 다양해지는 민원 요구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항상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군민과 소통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