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렴라이브’교육 실시

공무원 300여명 대상, 청렴 관련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강승일

2023-07-28 09:08:32




충주시, ‘청렴라이브’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7일 시청 탄금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비롯한 소속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청렴라이브’교육을 실시했다.

청렴라이브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단순 이론 전달식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공직자들이 쉽고 재밌게 청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연극, 판소리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있다.

이날 교육은 청렴의 가치를 판소리로 표현한 청렴판소리 ‘신홍보가’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한 연극 ‘비타민’ 청렴과 관련한 주제로 진행된 ‘미니골든벨’ 공직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청렴 감동 영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비타민’ 연극은 직장 내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청탁금지법 사례를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직원들이 청탁금지법의 취지와 내용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인 청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이 신뢰하는 공정하고 깨끗한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주시는 올해 목표한 청렴도 등급 향상을 위해 전 직원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방송 운영 전 직원 2시간 이상 청렴 교육 의무 이수제 등을 추진해 청렴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