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발달장애인 그룹재활프로그램’수료식 개최

하반기 재활교실 장애아동 28명 모집

강승일

2023-07-28 07:27:59




충주시청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8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발달장애인 재활프로그램 수료식을 진행했다.

시는 발달장애로 사회복귀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16주간에 걸쳐 원예재활과 음악치료 등의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날 수료식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참가자, 보호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활동했던 활동 영상과 사진을 관람했다.

또한, 참여자들은 16주간 익힌 칼림바를 연주해 그동안의 성취감과 참여에 대한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참여율이 높은 참가자 2명에게는 우수상을, 중증장애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성과를 보인 1명에게는 특별상 등을 수여했다.

아울러 충주시는 ‘발달장애인 그룹 재활 프로그램’ 하반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5세에서 13세 이하 발달·지적·언어장애 아동으로 음악치료, 미술 심리치료 등의 재활 교실을 운영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총 28명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8월 4일까지 충주시 보건소 검진팀으로 전화나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혜경 검진팀장은 “재활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사회에 복귀하는 데 재활센터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재활 사업을 모색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