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강승일

2023-07-27 07:35:03




진천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오는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기부자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내의 기부를 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만큼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번 공모는 진천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청소년의 육성·보호 군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군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이다.

응모 방법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 양식을 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방문, 우편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총 6명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진천군을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기부금으로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기금사업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기부자에게 폭넓은 답례품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추가로 답례품 공급업체를 접수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