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형 특별지원 발빠르게 준비

경제교통국 재정경제위원회 방문, 지원사업 적극 협력 요청

강승일

2023-07-26 16:05:21




청주시, 청주형 특별지원 발빠르게 준비



[세종타임즈] 청주시는 26일 청주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실에서 호우 피해지역의 생계안정과 회복을 위한 청주형 특별지원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자리에는 전용운 경제교통국장 등 관계 부서장들과 정태훈 재정경제위원장이 참석했다.

전용운 국장은 피해지역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방세 지원 대책이 담긴 청주형 특별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지방세 지원대책은 이번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주민들에게 부과되는 재산세, 자동차세, 주민세 등을 감면하거나 유예하는 내용으로 이 중 재산세 감면의 경우 의회 동의가 필수 조건이다.

시는 재산세 감면이 신속하게 시행될 수 있도록 20일간의 행정예고 기간을 생략하고 다음달 개회하는 제81회 청주시의회 임시회에서 감면동의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정태훈 재정경제위원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드린다”며 “신속한 복구를 위해 분투하는 시 공무원들과 함께 청주시의회에서도 적극 협력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형 특별지원 사업은 피해지역 대상 소상공인 초저금리 대출이자 지원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 중소기업 특별경영안정자금 융자 지원 지방세 간접지원이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