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 극복 건강푸드 지원 사업’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강승일

2023-07-26 10:03:57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무더위 극복 건강푸드 지원 사업’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세종타임즈]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동이면 취약계층 66가구를 대상으로 ‘무더위 극복 건강푸드 지원 사업’을 펼치며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에 앞장섰다.

2023년 지역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무더위 극복 건강푸드 지원 사업’은 여름철 더위와 장마로 힘든 취약계층의 건강을 챙기고자 진행됐으며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마을이장이 대상 가구를 발굴하고 직접 방문해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피는 등 따뜻한 마음을 나누었다.

정귀영 민간위원장은 “무더운 여름철 취약계층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표적인 보양음식인 삼계탕을 준비했다.

기력 회복하셔서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남 동이면장은 “올여름 폭염으로 힘든 이웃에게 힘을 낼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복지증진에 힘써주시는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2023년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매칭금사업은 금번 실시하는 무더위 극복 건강푸드 지원사업 외 힐링센터 돌봄아동 특별 간식제공 지사협과 함께하는 유채꽃밭 홍보 저소득가구 필요품 지원 후원자와 함께하는 후원자 감사의 날 행사 등을 계획해 추진중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