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완료

청소년의 야간 보행 안전 지킴이. 중·고등학교, 도서관 등 26개소 설치

강승일

2023-07-25 08:23:07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청소년의 야간 보행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태양광을 이용한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 26개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태양광 LED 자율형 건물번호판은 규격이 정해져 있는 표준형 건물번호판과 다르게 건축물의 특성에 맞춰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하고 태양광으로 충전해 생산된 전력으로 야간에 건물번호판에 조명을 조사해 시인성을 높인 제품이다.

LED 조명을 사용해 야간 식별이 쉬워 응급 상황 시 유용하고 도시미관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으며 에너지를 절감하는 특징이 있다.

군은 관계 부서와 건물번호판 디자인 협의 후 주소정보위원회 심의를 거쳐 청소년과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중·고등학교, 도서관, 청소년 문화의 집, 평생학습관 등 26개소에 설치했다.

특히 중·고등학교 건물번호판에는 각 학교 교표 등을 삽입해 해당 학교와 이질감이 없도록 디자인했다.

사업비는 1천2백만원으로 행안부 주관 2022년 주소정책 업무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부 받은 인센티브로 사업을 추진했으며 하반기에는 군민이 자주 이용하는 체육시설 6개소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군은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설치로 청소년 및 군민이 야간 활동 시 시인성을 높여 응급상황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고 범죄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양광 LED 건물번호판 설치로 위치 정보의 정확성을 강화하고 도로명주소에 대한 군민의 인식과 활용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확대 설치해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