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민생 현장 경제탐방 3호‘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현장’방문

옥천군수, 지역 주민을 위한 급식 봉사로 주민과 소통

강승일

2023-07-24 10:02:34




옥천군, 민생 현장 경제탐방 3호‘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현장’방문



[세종타임즈] 황규철 옥천군수는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기 위한 민생 경제탐방 3호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장인 동이면 석화리 마을공동급식소를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마을공동체급식소에서는 동이면 석화리 마을회 임덕현 이장과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65-B지구 리더스7기 회원들이 무더위에 지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요리한 삼계탕을 제공했으며 황규철 옥천군수가 참석해 급식 봉사자로 나서며 급식소를 이용한 마을 어르신 50여명과 급식관계자 등을 격려했다.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은 마을공동체가 마을자원을 활용해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의 경제·사회·문화적 발전을 도모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석화리 마을회는 마을 어르신, 취약계층 및 소외된 이웃을 위한 돌봄 실천으로 농번기 공동급식 및 반찬나눔, 석화마을축제, 우리밀빵나눠유 등의 활동으로 마을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무더운 한여름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봉사해 주신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65-B지구 리더스7기 회원님들과 임덕현 이장님께 감사 드리고 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군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마을을 스스로 만들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우리군의 마을공동체 네트워크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