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옥천군은 오는 27일까지 이원면, 군북면, 청산면, 청성면, 안남면 5개 면 지역에서 배드민턴, 서예교실 등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면 평생학습센터는 주민들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강화, 학습 공동체 육성을 위해 지역의 유휴 시설을 활용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군은 학습 소외계층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올해 상반기 2월부터 3월까지 수요조사를 실시해 1차로 3개면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하반기에는 5월부터 6월까지 수요조사를 실시, 2차로 5개면에서 운영한다.
하반기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이원면·군북면에서는 배드민턴 교실, 청산면은 사물놀이, 청성면은 서예교실, 안남면은 노래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희망하는 주민은 각 면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신청서 및 교육 세부 일정은 옥천군청 홈페이지 또는 옥천군 행복교육과 홈페이지에서 평생학습센터 운영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학습권 보장이 어려운 소외계층과 면 지역 주민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균형적이고 효율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하겠다”며 “교육이 필요한 읍·면을 수시로 조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