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영동지구위원회,

“2023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시상식 개최

강승일

2023-07-20 10:47:48




영동군청



[세종타임즈] 행정과 민간협력팀장 정미숙 ☎ 043-740-3171 청주지방검찰청 영동지청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영동지구위원회에서는 지난 17일 “2023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시상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충청북도 영동교육지원청 정민교 교육장, 영동경찰서 이규환서장, 청소년 범죄예방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영동지청 류범선검사, 영동지구위원회 위원이 직접 참여한 가운데 수상자, 교사,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UCC 공모전은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31일까지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학교폭력예방에 대해 고민해 UCC를 직접 제작해 제출된 작품으로 총 30팀이 접수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을 1차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총 11개의 작품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외에도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도 홍보활동을 통해 학교폭력에 심각성을 알리고 청소년을 보호·예방하기 위해 기획했다.

학교폭력예방 UCC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현장에서의 다양한 학교폭력 실태를 파악하고 학생들이 직접 UCC를 제작, 학교폭력의 종류, 대처법 등 효율적인 대처 아이디어를 발굴해 청소년들의 마음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선정된 작품은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영동지구위원회, 영동경찰서 및 충청북도 영동교육지원청에서 학교폭력예방 교육시 학생들에게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영동군 소셜네트워크에 올려 지역 내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황정하 위원장은“이번 공모전은 학생들이 학교폭력에 대한 문제의식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그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준 뜻깊은 행사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많은 청소년들이 공모전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황위원장은 "앞으로도 영동지구위원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