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증평군이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증평군립도서관은 초등 1~3학년을 대상으로한 ‘JumpJump 영어동화책 놀이’ 및 초등 3~5학년 대상 ‘우리 조국을 빛낸 자랑스런 인물들’, 초등 2~6학년 대상 ‘나도 3D펜 크리에이터’를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20일부터 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청소년 방학돌봄 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카페 ‘물감’에서 진행된다.
레진아트 아로마캔들 만들기 제과제빵 재활용 화분 만들기 등 여름방학 중 자기계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은 방학기간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탐험대 Ⅰ’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증평군에 거주·재학 중인 11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광고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바리스타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재 증평군청 홈페이지에서 접수 중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지역 내 아동·청소년시설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흥미 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동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