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30회 군민대상 수상후보자 접수

강승일

2023-07-19 07:54:06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제30회 괴산군민대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8월 23일까지 추천받는다.

수상부분은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4개 부문이며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군민이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괴산군민대상의 후보자가 될 수 있다.

단, 특별공로상은 괴산 발전과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 없이 후보자로 추천이 가능하다.

수상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주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에 추천서 추천조서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갖춰 군 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군은 군민대상의 영예·상징성을 제고하기 위해 후보자의 공적사실 확인 등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특별공로상은 수상 대상자가 다수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괴산군민대상은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분야별로 지역의 명예선양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선발해 매년 군민의 날에 시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