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건축 관련 개발행위 통합인허가 온라인 서비스 실시

개발행위허가 신청부터 준공 검사까지 방문 없이 편리하게 20일부터 서비스 시행

강승일

2023-07-19 07:03:56




서산시



[세종타임즈] 충남 서산시의 건축 관련 개발행위 인허가 절차가 더욱 빠르고 간편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오는 20일부터 국토교통부의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을 통해 건축 관련 개발행위 통합인허가 온라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은 건축 관련 개발행위 인허가 신청뿐만 아니라 대리인을 통한 신청, 민원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 조회, 준공검사 필증 발급 등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온라인 서비스는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 누리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을 위해 기존 방문을 통한 서류 접수방식도 그대로 진행된다.

시는 이번 서비스 도입이 시민들의 불편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신속하고 투명한 개발행위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호 원스톱허가과장은 “이번에 도입한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허가 민원 신청을 할 수 있고 관련 정보를 한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통합인허가지원시스템은 토지 이용 인허가 간소화 특별법에 따라 시행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