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동아리 발굴 및 지원 사업 추진

강승일

2023-07-17 07:49:31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신규 동아리를 발굴해 주민 문화 활동 기회 확대 및 자발적 참여로 문화 활동을 뒷받침하고 건강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동아리 발굴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동아리 발굴 및 지원 사업 지원 자격은 군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단체로 동아리당 3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하며 주민자치프로그램 등으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영리를 목적으로 동아리 활동을 활용하는 동아리, 단순 친목, 체육활동 동아리, 일회성 교육, 여행성 사업 동아리 등은 지원이 불가하다.

지난 6월까지 모집공고 결과 19개 팀 중 선정된 13개 팀에 대해 지난 13일 원남면 주민차지센터에서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에 대한 회계 및 정산, 결과보고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군에서는 이번 사업이 일회성 행사로 끝나지 않고 단계별 동아리 활동 지원, 성과공유회를 통해 동아리 간 교류 활동 지원 및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아리 간 교류 활동이 증진돼 농촌공동체 활성화의 큰 기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