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 ‘눈길’

물살을 가르며 카약도 타고 물놀이장서 더위 날려

강승일

2023-07-17 07:48:48




음성군, 알찬 여름방학 프로그램 ‘눈길’



[세종타임즈] 음성군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즐겁고 알차게 보낼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영어 캠프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어민과 함께하는 합숙형 영어 캠프로 글로벌선진학교에서 2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12일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참가 학생은 영어로만 진행되는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말하기 능력을 키울 수 있어 글로벌 역량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AI 미래 교육 지원 사업인 초실감 콘텐츠 디지털 교육을 실시한다.

초실감 콘텐츠 디지털 교육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뉴딜 시대에 발맞춰 가상현실 체험과 레고위드 2.0과 큐보 등을 활용한 코딩 수업으로 구성됐으며 8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 4시간씩 반기문 평화기념관과 맹동혁신도서관에서 하루 6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음성군의 4개 도서관에서는 다채로운 여름방학 특강이 열린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요리조리 BOOK 아동 요리 명화로 떠나는 미술 여행 나만의 이야기로 그림책 만들기 3D펜 창의 공작소 니팅네트 카드지갑 만들기 업사이클링 양말목 미니 가방 만들기 업사이클링 도어벨만들기 슬라임+폼 만들기 보석비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금왕청소년 문화의집에서는 홈베이킹 레진공예가 진행되며 대소청소년센터에서는 리듬줄넘기 락킹댄서 팝핀댄스 요리로 세계여행 신비한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물살을 가르며 무더위를 날려줄 수상 체험도 기다리고 있다.

오는 9월 말까지 음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교실 생존 수영 프로그램 수상 워터파크를 운영한다.

2인이 양날 노를 저어서 추진 동력을 얻는 수상스포츠인 카약, 서핑과 카누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스포츠인 SUP, 수상자전거 등 수상스포츠 3종을 즐길 수 있다.

수상스포츠는 해양레저스포츠에서 사전 접수하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청소년수련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도심 속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충북혁신도시 물놀이장은 다음달 27일까지 유료로 운영하며 금왕 물놀이장 및 대소 물놀이장은 18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무료 운영하는 등 가까운 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마음껏 뛰놀며 방학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흥미 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많이 준비돼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꿈나무들이 알차고 의미 있는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