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공동모금회 행복나눔 연합모금사업으로 취약계층 28가구에 세탁기 청소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사업대상은 옥천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과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아동가구와 독거노인가구 중 세탁기 청소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취약계층 28가구를 추천해 선정했으며 관내 청소 전문 업체에 의뢰해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오랜 기간 사용한 세탁기 내부에 쌓인 먼지나 곰팡이로 세탁 후에도 옷에서 냄새가 나고 제대로 세탁이 되지 않아 호흡기와 피부 등 건강을 위협하는 비위생적인 환경을 개선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깨끗하게 빨래를 할 수 있도록 세탁기 청소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세탁기를 분리해 가정에서 청소하기 힘든 내부까지 세척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래된 세탁기를 새것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 비용 걱정으로 엄두도 못 냈던 대상자, 특히 아동이 있는 가구에서 호응이 높았다.
곽경훈 옥천읍장은 “이번 사업은 옥천읍에서 처음 실시하는 사업으로 작년 한 해 우리 이웃을 위해 옥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기탁해준 모금액으로 추진해 더 뜻깊다”며 “대상자들이 많이 좋아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꼈고 덥고 습한 여름에는 위생관리가 가장 중요한데 깨끗한 세탁기로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