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매니페스토 전문가 특강 개최

강승일

2023-07-12 07:38:09




진천군청



[세종타임즈] 진천군은 12일 포석 조명희문학관 세미나실에서 공약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민선 8기 공약 이행력 강화를 위한 매니페스토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민선 8기 공약의 효율적 이행을 위한 체계적 관리 방안 모색과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맡았으며 ‘지속 가능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참공약 운동’이라는 주제로 설명을 진행했다.

특히 참공약의 이해와 군민과의 약속인 민선 8기 공약 이행 강화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구체적 사례를 소개하며 공직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공약은 군정의 핵심 이정표이자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기 때문에 과감한 변화를 통해 끝까지 완성해간다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며 “이번 특강이 효과적인 공약 이행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지난해 8월 31일 5대 분야 88개 공약 100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된‘생생 88 군민 만족 공약’을 확정·발표한 후, 군민 삶의 질 향상, 지속 가능한 발전, 지역경제 선순환 체계 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 공약 이행을 위해 다각도의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