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계탕 드시고 원기충전 하세요”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초복맞이 ‘삼계탕’ 무료 제공

강승일

2023-07-11 09:52:12




“삼계탕 드시고 원기충전 하세요”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초복맞이 ‘삼계탕’ 무료 제공



[세종타임즈]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11일 초복을 맞아 오전 11시부터 경로식당에서 무더위에 지쳐 입맛과 기력을 잃은 지역 내 어르신 및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삼계탕을 제공했다.

복지관 직원 및 노인일자리 어르신이 참여해 무더위에 지친 지역 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정성을 담은 삼계탕, 영양닭죽, 밑반찬 3종의 먹거리를 준비했으며 복지관 본관에서는 600명, 청산분관은 200명이 식사했다.

청산분관 초복맞이 삼계탕 제공은 판수리 황순 이용자의 후원금으로 무료 급식이 진행됐다.

더불어 음악동아리 청산메아리팀에서 난타, 기타, 색소폰 등의 공연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했다.

본 행사를 주관한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 오재훈 관장은 “삼계탕으로 이용자들이 에너지를 보충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무더운 여름 영양 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원기 회복이 되었길 바란다”며 “혹서기 폭염대비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를 지정해 운영 중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및 폭염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