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3년 제1차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노사민정 협력활성화 논의 및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강승일

2023-07-10 15:28:11




청주시, 2023년 제1차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세종타임즈]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는 10일 청주시청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청주시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홍성수 한국노총 충북본부 청주지역지부 의장, 윤태한 충북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노동단체, 경영자단체, 민간단체, 지방정부 대표자 등 노사민정 위원 11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노사상생 의제발굴단 운영 노동환경 개선 및 취약노동계층 보호지원 사업 노사민정 사회적 대화 활성화 사업 등 2023년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상반기 추진사항과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재조명되고 있는 산업현장의 노사상생 어려움을 해결하고 노사 모두가 행복한 신노사문화정착을 위해 노사관계 협력체계 구축 산업재해 예방 및 보호방안 마련 일·가정 양립을 위한 일터조성 인권침해 사전예방 노력과 갑질근절 등 노동존중 환경조성 활동 고용불안에 따른 현장갈등 최소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등 노사민정이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범석 시장은 “민선8기 1년 동안의 많은 변화와 성과를 발판 삼아 청주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글로벌 자족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상생협력의 노사문화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순환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사민정협의회가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