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독서문화 홍보대사로 김을호 회장 위촉

증평군민 북돋아 독서문화 생활화 기여할 것

강승일

2023-07-10 08:55:38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증평군은 10일 오전 10시 증평군립도서관에서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이며 숭실대학교 벤처중소기업대학원과 극동대학교 대학원 독서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김을호 회장을 독서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 회장은 증평군에서 독서프로그램 강연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 김득신 지식 서평단 운영 아고라 북페스티벌 및 독서대전 지원 등을 통해 군민의 독서문화 수준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홍보대사 위촉의 계기가 됐다.

아울러 김 회장은 국내 초·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및 교직원, 군인과 일반 성인, 해외 한글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독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W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 플랫폼을 개발·보급해 논리적인 글쓰기 역량과 독서문화 정착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증평군 내 위치한 37사단 및 특전사 흑표부대 군장병과 훈련병들에게 지속적으로 병영독서 코칭 등 재능기부를 통해 군생활 중 자기관리와 역량 강화에 강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이날 위촉식으로 김 회장은 2년간 독서문화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며 군 개청 20주년 및 각종 독서 행사와 같은 증평군의 시책을 홍보할 독서문화 알리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전 국민 독서 생활화 운동을 이끄는 김을호 회장이 증평군 독서문화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범군민 독서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