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에 맞춤형 역량강화 및 심리지원 프로그램 실시

강승일

2023-07-10 07:59:56




괴산군청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이 운영하는 괴산군노인맞춤돌봄센터는 7일부터 21일까지 총 7회에 걸쳐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종사자 맞춤형 역량강화 및 심리지원 힐링프로그램 ‘허그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에 최선을 다한 종사자의 업무 스트레스 완화와 사기 진작, 재충전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수요조사에 따라 7개의 문화체험 프로그램 중 종사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분야별 소규모 집합 형식으로 진행된다.

괴산군노인맞춤돌봄센터에서는 68명의 수행인력이 관내 어르신 약 960여명에게 주 2회 이상 방문서비스와 전화 안부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부를 살피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생활지원사는 “종사자들을 위해 재밌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업무 중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 경험을 통해 재충전된 행복 에너지를 지역 어르신에게 더 나은 돌봄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어르신들의 안전과 질 높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힘들고 중요한 업무를 묵묵히 수행해 주시는 종사자분들의 고충을 덜고 직무 스트레스 없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