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제3회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강승일

2023-07-07 08:58:22




증평군청



[세종타임즈] 증평군이 제3회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를 지난 7일 증평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북농아인협회 증평군지회가 주관하고 증평군이 후원한 이날 행사는 관내 농아인과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어예술가의 수어노래를 시작으로 회원대표의 결의문 낭독,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점심식사와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농아인의 날 기념행사인 만큼 농인이 사회를 보고 음성통역사가 실시간으로 통역을 해주는 방식으로 행사가 진행되어 더욱더 의미를 더했으며 관내 농아인의 만남의 시간을 마련해 서로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날 유공자 표창에는 증평군수 표창 임병한 증평군의장 표창 양희근 충북농아인협회장 표창 김홍순 증평군지회장 표창 이명진,곽승영, 김민성, 전길순씨에게 수여했으며 장학금은 형석고 3학년 한찬희학생에게 전달했다.

기념사를 통해 신현철 회장은“틀림이 아닌 다름을 인정하고 우리 모두의 곁에 농아인들이 함께한다는 것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제3회 농아인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농아인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서로에 대한 이해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농아인의 날’은 농아인의 정체성을 회복해 자립을 도모하고 농아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6월 3일로 제정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