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착한가격업소 현판 수여, 간담회 개최

강승일

2023-07-05 06:47:57




음성군청



[세종타임즈] 음성군은 물가상승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착한가격으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모범업소 3개소를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하고 지정 현판 수여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관내에 사업장을 두고 지역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우수한 물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군에서는 평균 가격 이하 여부,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수준, 옥외가격 표시제 및 원산지 표시제 이행 여부 등을 평가·심사해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한다.

군은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9일까지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하고 현지실사·평가를 통해 3개소를 추가 지정했으며 신규 지정업소에 인증 현판 수여식을 진행하고 착한가격업소 누리집을 통한 홍보와 상수도요금 30% 감면 등을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착한가격업소 간담회에서는 음성군 착한가격업소 대표 20여명이 함께 모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방안 및 애로 사항 청취 등을 주제로 회의가 진행됐으며 향후 군은 의견 수렴 내용을 토대로 업소별 지원을 할 예정이다.

군 착한가격업소는 한식 12개소, 중식 4개소, 일식 1개소, 이·미용 3개소, 숙박업 1개소, 기타요식업 1개소, 기타 비요식업 1개소로 군 누리집-분야별정보-생활정보에서 착한가격업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가 지역경제 선순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