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 오는 7일 개최

강승일

2023-07-04 09:13:13




제35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 오는 7일 개최



[세종타임즈] 충북 괴산군은 제35회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가 오는 7일 유기농 엑스포 광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내외적으로 급변하고 있는 농업현실 속에서 위기의 농업·농촌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괴산농업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쏟고 있는 농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미래의 농업을 이끌어갈 세대 간 소통과 회원 간 화합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제35회를 맞이한 괴산군 후계농업경영인대회는 ㈔한국후계농업경영인 괴산군연합회와 ㈔한국여성농업인 괴산군연합회이 공동 개최하며 농업경영인 회원 및 가족, 내빈 등 600여명이 참석해 농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화합·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대회는 농업·농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우수농업인들에 대한 시상을 통해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킨다.

또한, 지구본 굴리기, 카드 색판 뒤집기, 읍면 노래자랑 대회,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농업경영인들의 결속을 강화하고 고단한 농업경영에 쉼표를 찍을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로 치러질 계획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이번 행사를 앞두고 “농촌의 일손부족 문제, 인건비 문제, 이상 기온 문제 등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농업을 포기하지 않고 나의 생명처럼 농업을 지켜오신 괴산군 농업인들이야말로 우리군의 자랑이며 괴산군을 지켜온 뿌리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잠시나마 지친 몸과 마음에 쉼을 얻고 서로 격려하며 화합과 긍정의 기운을 받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